[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지난 6일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동아리들의 연합축제 ‘신서정기’를 성료했다.
청소년동아리의 소속감과 친밀감을 증진하고자 준비한 이번 행사는 13시부터 18시까지 진행했으며 팀워크 게임, 무드등만들기, 레진공예, 케이크만들기를 운영했고, 끝으로 관장과의 시설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문화의집 활성화를 위한 여러 의견들을 나눴다.
특히 이번 연합동아리 축제는 평택시의 안전을 위해 항상 고생하시는 소방관분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미니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나누기도 했다.
연합동아리축제 ‘신서정기’에 참가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이끄미단’의 김준형군은 “코로나19로 동아리끼리 연합 활동을 하는 데에 제약이 많았는데 이번에 다같이 게임을 통해 친해지는 시간이 있어 즐거웠다”며, “모양은 예쁘지 않을지 몰라도 친구들과 함께 만든 케이크를 항상 고생하시는 소방관분들께 나눌 수 있어서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중호 관장은 “삶에 있어 꼭 필요한 공기처럼 항상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로 열심히 노력하시는 송탄소방서에 청소년들의 작은 응원과 감사의 인사를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시민들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보내는 시간을 자주 마련하도록 준비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에 소속된 동아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이끄미단’, 봉사동아리‘정나눔’, 예비청소년지도사‘또랑해랑’, 청소년멘토링‘또바기’, 청소년영상미디어동아리‘ON AIR’, 청소년비전코칭‘비상’이 있으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움터강좌, 시설대관, 내부축제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밴드(http://band.us/@sjyouth), 블로그(http://blog.naver.com/sjyouth0601)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663-18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