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새로운 수원 기획단’, 중간 보고회 열고 추진 상황 점검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초청해 교육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04 [09:41]

민선 8기‘새로운 수원 기획단’, 중간 보고회 열고 추진 상황 점검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초청해 교육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04 [09:41]

▲ 새로운 수원 기획단 위원들이 중간보고회 후 함께하고 있다. /수원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민선 8기 수원시 시정 방향을 설정할 새로운 수원 기획단이 2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중간보고회를 열고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지난 7월 14일 출범한 새로운 수원 기획단은 민선 8기 수원시의 비전인 수원을 새롭게시민을 빛나게와 3대 목표인 탄탄한 경제특례시깨끗한 생활특례시따뜻한 돌봄특례시를 실전하기 위한 중점전략 등 시정 방향을 설정하고공약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역할을 한다.

 

공동단장은 황인국 ()생활정책연구원 이사장오영균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장이다.

 

경제분과 도시분과 환경·교통분과 문화·복지분과 자치·교육분과 등 5개 분과와 사회통합위원회’, ‘공항이전위원회’ 등 2개 특별위원회로 이뤄져 있다.

 

해당 분야 교수전문가수원시 거버넌스 기관·단체시민단체 대표·임원 등 85명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분과별로 2~3개 소분과를 구성해 회의를 열며 전문 분야를 논의하고 있다.

 

새로운 수원 기획단 5개 분과는 9월까지 주 1~2회 회의를 열고정책 수립·제안·자문 등에 참여해 공약사업 추진 일정예산 확보 방안 등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담긴 공약실천계획서를 작성한다.

 

새로운 수원 기획단은 보고회에 앞서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청해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했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공약실천계획서 작성 방법공약이행 평가 관련 중점평가지표공약사업이행률 제고를 위한 방안 등을 설명했다.

 

새로운 수원 기획단은 시정의 비전과 목표전략을 담은 민선 8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해 10월 초에 열릴 비전 선포식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