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제3회 수원 청년몰 플리마켓’개최수원영동시장‘28청춘 청년몰’입점 업체 참여해 플리마켓·체험 부스 운영
수원영동시장 ‘28청춘 청년몰’을 활성화하고, 청년 상인들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28청춘 청년몰 입점 업체(나의작은공방·청년롤까스·지아베이커리 등 10개)가 참여해 플리마켓과 체험 부스 등을 운영했다.
청년 상인들이 생산한 가죽공예품·인테리어 소품·액세서리 등 제품을 판매하고, 떡·과자·음료 등 푸드코트(음식점) 식품을 홍보·판매했다.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버스킹 공연 ▲인스타그램 포토존 ▲전통 놀이(투호) 체험 ▲영수증 이벤트(영수증을 제출하면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VR 체험 기회 등 제공) 등 부대행사도 열렸다.
지난 6월 시작한 청년몰 플리마켓 행사는 11월까지 8회에 걸쳐 운영한다. 9월 23일(4회차)·10월 7~8일(5~7회차)·11월 5일(8회차) 오후 2시 팔달문 고객지원센터 앞 광장에서 진행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청년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희망을 줄 수 있는 사업을 계속해서 마련하겠다”며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수원영동시장 ‘28청춘 청년몰’에는 관광특화상품몰 16개소, 푸드코트(음식점) 10개소 등 총 26개 점포가 입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