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공저작물‘코리요’활용 창작 이벤트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5:07]

화성시, 공공저작물‘코리요’활용 창작 이벤트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15 [15:0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가 ‘공공저작물 활용 창작 이벤트’을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시 대표 캐릭터인 ‘코리요’를 알리는 동시에 공공저작물의 활용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공공저작물이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저작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저작물로 이용 조건을 갖추면 국민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코리요는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개방된 공공저작물로 출처를 표시하고 변형하지 않으면 비상업적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이번 이벤트에 한해 변형이 가능하며, 공모전 참가를 원할 경우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공저작물 개방 페이지에서 코리요 이미지를 내려받아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콘텐츠를 창작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5일부터 30일 18시까지 이메일(woojin112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저작물의 저작권은 화성시에 귀속되며,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했거나 표절했다면 심사와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시는 심사를 거쳐 총 55개의 작품을 선발하고 10명에게는 치킨세트, 15명에게는 커피와 케이크 세트, 30명에게는 파인트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공경진 문화예술과장은 “수상작은 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일상에서 공공저작물 활용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