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제262회 정례회 개회개회일 조례 및 기타 안건 6건 심의, 예결위 운영 예정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의회가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서 심의 등 중요 안건을 다룰 제262회 정례회를 15일 개회했다.
시의회에 의하면 10월 4일 폐회될 이번 회기 내에는 예산안 2건(2022년도 군포시 3회 추가경정예산, 2022년도 군포시 기금운영계획안), 결산안 2건(2021 회계연도 군포시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조례 및 기타안건 6건이 심의된다.
또 16일부터 23일까지는 시 행정을 전반적으로 검토.분석.평가한 후 대안 제시 및 시정까지 요구하는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포시 행정과 시의회 의정활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회기 중 의회에 방문해 회의 진행 모습을 방청할 수 있으며, 시의회 공식 누리집(gunpocouncil.go.kr→인터넷 생방송)에서도 현장 모습을 생생히 보는 것이 가능하다.
기타 더 상세한 의사일정 등은 시의회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의회사무과에 문의(031-390-8715)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길호 시의회 의장은 “제9대 군포시의회의 첫 번째 정례회여서 의원들의 열의와 책임감이 무척 크다”며 “어떤 사안이라도 ‘시민의 이익이 우선’이라는 기준에 맞춰 심의, 개선안을 찾아갈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개회일 ‘군포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 개정안’ 등 조례 3건과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 민간 위탁 동의안’ 등 기타안건 3건을 심의.처리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시의회 누리집 회의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