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의 날 기념식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14:06]

오산시 청년의 날 기념식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20 [14:06]

▲ 청년의날 기념식 개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오산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가 지난
17일 소리울도서관에서 청년의 날을 맞이해 2회 오산시 청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기념행사는 청년 뮤지션 공연과 유공 청년 6명 표창장 수여를 포함해 명사 초청 강연, 상담 부스 및 청년 참여 게시판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꾸며졌다.

 

특히 일자리카페 유잡스에서는 청년들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취업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고, 작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오산시 청년또래 상담사 우리랑은 같은 연령대의 고민을 나누고 어려움과 문제 해결을 도왔다.

 

기념식 후에는 카카오 브런치 작가로 활동하는 애프터모먼트 박창선 대표가 청년에게 들려주고 싶은 셀프브랜딩 노하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독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기념식에 참석한 이권재 시장은오늘만큼은 청년이 주인공이다라며,청년의 날을 축하하고 사회진출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안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오산시가 함께 노력하고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