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꿈나무들, 기흥도서관 오세요

- 용인특례시, 초등생 4~6학년 과정 모집…청년 ‘SNS마케팅’ 과정도 개설 -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12:06]

용인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꿈나무들, 기흥도서관 오세요

- 용인특례시, 초등생 4~6학년 과정 모집…청년 ‘SNS마케팅’ 과정도 개설 -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21 [12:06]

 

▲ 초등 미디어 크리에이터 포스터     ©용인시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용인특례시가 기흥도서관에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도전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진로·취업 특성화 도서관인 기흥도서관은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초등학생과 청년 대상의 미디어 제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다음 달 8일부터 11월19일까지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관내 소재 대학생 및 만 39세 이하 청년 10명을 대상으로 ‘성공 취업 미디어 SNS 마케팅’ 과정을 개설한다.

 

SNS 채널을 활용해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는 이번 과정은 ▲크리에이터 입문▲영상콘텐츠 제작 ▲유튜브 SNS 마케팅 ▲성과발표 및 피드백 순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4~6학년생 15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 12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초등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은 어린이들이 미디어 활용 역량을 기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크리에이터 입문 ▲기획 ▲영상편집 기초 ▲영상편집 중급 ▲영상편집 고급 ▲영상 최종시사회 순으로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기흥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giheung) 문화행사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초등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은 27일부터 접수한다.

 

시 관계자는 “1인 미디어가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연령별 시민들이 취업과 진로 선택에 유용한 경험을 하도록 돕기 위해 강좌를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