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6기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참여자 모집-개편된 도시재생사업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의왕시 재생사업-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가 ‘2022년 의왕시 도시재생대학’기본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10월 5일(수) 개강하는 ‘제6기 의왕시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프로그램’은 개편된 신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 의왕시 부곡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 대한 분석, 공동체 가치의 중요성 등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밀접한 주제로 6회 차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4회 차 과정에 준비한 현장답사는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를 관람하며 전국의 도시재생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용섭 도시재생과장은 “의왕시는 새 정부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 취지에 맞춰 재생사업과 정비사업이 어울려 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지역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신규공모사업 준비에 적극 지원 중인만큼 많은 시민 분들께서도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은 10월 5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부곡동 도시재생 거점(부곡중앙남1길 17, 신협빌딩 3층)에서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10월 4일까지 전화, 이메일 등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031-345-293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