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행궁동 도시재생사업’으로 시티넷 주관 ‘SDG 어워드’ 받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제9차 시티넷 총회에서 수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0:29]

수원시, ‘행궁동 도시재생사업’으로 시티넷 주관 ‘SDG 어워드’ 받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제9차 시티넷 총회에서 수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22 [10:2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행궁동 도시재생사업’으로 시티넷(CityNet)이 주관하는 SDG 어워드를 받았다.

 

수원시는 20~2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CCEC에서 ‘모두를 위한 도시-포용적 성장을 위한 공공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주제로 열린 ‘제9차 시티넷 총회’ 중 진행된 SDG(지속가능발전목표) 어워드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상패를 받았다.

 

시티넷은 ‘세계도시 정책공유 온라인플랫폼’에 등록된 사례 중 수원시의 ‘행궁동 도시재생사업’ 등 12개 정책을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정책은 시티넷 간행물에 게재된다.

 

9월 21일 열린 SDG 어워드에서 최규태 도시재생과장이 행궁동 도시재생사업 사례를 발표했다.

 

최규태 과장은 “옛것을 살리면서 오늘날 환경을 개선한 행궁동 도시재생사업은 대규모 개발의 부작용이라는 커다란 벽에 부딪힌 도시들에게 해법을 제시한다”며 “수원시는 수원화성을 보존하면서 최소한의 재생사업으로 주민의 삶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1987년 창설된 시티넷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도시들의 협력을 위한 도시외교 국제기구다.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목표로 도시 간 연계망 구축, 정책교류·국제공조 등을 하고 있다. 지방정부, 자치단체 연합, NGO(비정부 단체) 등 171개 회원 도시·단체 등으로 이뤄져 있다. 4년마다 정기총회를 연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