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2022년 하반기 통합사례관리사 간담회’개최

효율적인 통합사례관리·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등 논의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17:42]

수원시,‘2022년 하반기 통합사례관리사 간담회’개최

효율적인 통합사례관리·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등 논의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21 [17:42]

▲   2022년 하반기 통합사례관리사 간담회 참석자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수원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21일 ‘2022년 하반기 통합사례관리사 간담회를 열고효율적인 통합사례관리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등을 논의했다.

 

팔달구의 한 음식점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수원시 복지여성국 공직자동 행정복지센터 소속 통합사례관리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을 활용한 사례관리 효율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위기 주민을 위한 실질적인 보호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수원시·동 행정복지센터·통합사례관리사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튼튼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현장 슈퍼바이저’ 사업을 활성화해 질 높은 사례관리 업무를 수행하기로 했다.

 

현장 슈퍼바이저’ 사업은 경험이 많고 유능한 통합사례관리사가 상대적으로 경험이 적은 동료 통합사례관리사에게 멘토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통합사례관리사의 전문성을 강화해 효율적으로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발굴하고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수원시 관계자는 “‘권선구 세 모녀’ 사건처럼 안타까운 사례가 다시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통합사례관리사들이 큰 역할을 해주셔야 한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시선을 두고그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통합사례관리는 다양한 복지혜택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립을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수원시는 사례관리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 3월 통합사례관리사를 공무직으로 전환하고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했다현재 27명이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다.

 

또 통합사례관리 업무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사례관리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