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20기 경기시민건축대학 운영…“금요일에 만나요”동안구청?김중업 건축박물관에서 이달 21일까지 진행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는 시민들에게 건축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2022 제20기 경기시민건축대학’을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강의는 건축을 주제로 이번달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까지 1시간30분 동안 진행된다. 장소는 동안구청 2층 소회의실이며, 비용은 무료다.
오는 7일 인하대학교 임종엽 건축학과 교수가 ‘자연에서 배우는 건축 원리’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며, 14일에는 상지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의 박주영 부사장이 ‘전통과 현대공간을 통해 본 미래공간’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21일에는 김보영 문화공간건축학회 사무국장과 함께하는 김중업 건축박물관 도슨트 투어가 예정돼있으며, 이날부터 ‘2022 경기건축문화제’ 전시도 같이 관람할 수 있다.
안양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와 함께 ‘2022 경기건축문화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에는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김동훈 전 교수의 ‘내손으로 전원주택 짓기’, 전미화 전 국민대 조형대 겸임교수의 ‘시대의 삶을 담는 집합주택’ 강의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