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아토피송 챌린지 참여하고 조아용 패키지 받으세요”- 수지구보건소, 11월 11일까지 한 달간…알레르기 질환 예방·인식 개선 기대 -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는 11월 11일까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유 댄싱? 조아용과 함께하는 아토피송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일상에서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습관을 갖도록 하려는 것이다.
챌린지 영상은 용인시 공식캐릭터 조아용과 어린이들이 질병관리청이 만든 ‘아토피 피부염은 언제나 맑음’을 함께 부르며 따라하기 쉬운 율동으로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할 수 있는 행동을 알려준다.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용인시 유튜브에서 ‘아토피송 챌린지’를 검색하고 시청한 후 노래와 율동을 따라하는 영상을 찍어 SNS에 해시태그(#아토피송챌린지 #수지구보건소)를 달아 전체 공개로 게시하면 된다.
SNS에 영상을 게시할 수 없는 경우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챌린지에 참여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키링 인형과 그립톡, 물병 등이 들어있는 조아용 패키지를 증정한다. 패키지 당첨자는 11월 18일 문자메시지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알레르기 질환에 대환 관심을 확산시키고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아토피송도 따라 불러보시고 귀여운 조아용 패키지도 받아 가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