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2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성료-의왕구간 거리 퍼레이드로 시민들에게 즐거움 선사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지난 10월9일 기아자동차 의왕지점 앞 경수대로에서 열린 2022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의왕 구간)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행사는 ‘원행을묘정리의궤’를 기반으로 1795년 정조대왕이 어머니 혜경궁홍씨의 회갑을 기념하고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을 참배하기 위해 떠났던 을묘년 원행을 재현하는 행사다.
이번 정조대왕 능행차 의왕 구간은 유한양행부터 기아자동차 앞을 거쳐 의왕시청까지 약3.2km이며, 총 인원 173명, 말 20필이 동원돼 대규모 거리 퍼레이드를 연출했다.
이날 기아자동차 의왕지점 앞 행사장에서는 시아, MB크루의 식전 공연이 진행됐고, 능행차 행렬을 맞이하는 ‘정조맞이 행사’와 백성들이 왕의 거동 중에 징이나 꽹과리를 쳐서 억울함을 하소연하는‘격쟁’, 호위 부대 자용영이 자객을 막는‘자객대적공방전’등 다양한 상황극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이번 행사에서는 의왕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이문식배우가 정조대왕 역할을 맡고, 혜경궁홍씨, 청연군주, 청선군주 주요 배역으로 의왕시민과 의왕시 직원이 참여해 궂은 날씨에도 현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수 부시장은 “4년 만에 열린 의왕구간 공동재현 현장에 궂은 날씨에도 함께 행사를 즐겨준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