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수원특례시 밑그림 그린‘새로운 수원 기획단’, 임무 마치고 해단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민선 8기 내내 시정 동반자로서 역할 해 주길”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13:42]

민선 8기 수원특례시 밑그림 그린‘새로운 수원 기획단’, 임무 마치고 해단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민선 8기 내내 시정 동반자로서 역할 해 주길”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0/21 [13:42]

▲ 이재준 수원시장(앞줄 오른쪽 6번째)과 새로운 수원기획단 위원들이 해단식 후 함께하고 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민선 8기 수원특례시 시정의 밑그림을 그린 새로운 수원 기획단이 20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활동보고회를 열고해단했다.

 

지난 7월 14일 출범한 새로운 수원 기획단(단장 황인국오영균)은 민선 8기 수원시가 추진할 핵심과제를 설정하고약속사업의 구체적인 이행 계획을 발굴하는 역할을 했다.

 

새로운 수원 기획단은 경제분과도시분과환경·교통분과문화·복지분과자치·교육분과 등 5개 분과와 사회통합위원회’, ‘공항이전위원회’ 등 2개 특별위원회로 구성됐다.

 

새로운 수원 기획단은 수원을 새롭게시민을 빛나게를 비전으로 하는 민선 8기 수원시정 4개년 계획’ 수립에 참여했다민선 8기 수원시의 3대 목표는 탄탄한 경제특례시 깨끗한 생활특례시 따뜻한 돌봄특례시이고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10대 전략과 90개 과제(50대 약속사업, 40대 희망사업)를 선정했다.

 

10대 전략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편리하고 효율적인 첨단교통 도시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도시 탄소중립 실현으로 지속가능 미래도시 시민의 안전·보건 최우선 스마트도시 시민의 미래 가치를 담아내는 계획도시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돌봄도시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교육도시 일상 속 문화건강한 스포츠도시 시민과의 소통혁신행정 도시 등이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지난 10월 5일 열린 민선 8기 비전 선포식에서 민선 8기 수원시정 4개년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새로운 수원기획단은 해당 분야 교수전문가수원시 거버넌스 기관·단체 참여 시민시민사회단체 대표·임원수원시정연구원 연구원 등 85명으로 구성됐다이날 해단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황인국 제2부시장새로운 수원 기획단 오영균(수원대 공공정책대학원장단장과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민선 8기 수원특례시가 나아갈 방향을 설정해주신 새로운 수원기획단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해단식 이후 활동을 중단하는 게 아니라 민선 8기 내내 시정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