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7회 청소년 진로 박람회 성공적 개최10월 20일~21일··2년만에 대면 박람회 개최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는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10월 20일과 21일 이틀동안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주최 : 군포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 주관 : 군포시 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
관내 체험처 및 유관기관 67개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외 8개 대학교, 관내·외 특성화 고등학교 각 1개교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부스 체험존, 꿈이지콘서트, 쉼 존’으로 구성되어 청소년에게 진로탐색과 동시에 힐링의 공간을 제공했다.
‘부스 체험존’에서는 ‘직업현장에 대한 정보제공 및 체험, 전문직업인과의 멘토링, 대학 학과 소개와 신생 직업 및 창작 체험’ 등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해 사회변화를 고려한 진로탐색과 설계를 도와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꿈이지콘서트’에서는 관내 청소년 동아리와 공연팀 등 약24개팀이 댄스 공연을 펼쳤고, ‘쉼 존’에서는 청소년들이 쉼 공간과 포토존을 즐기며 힐링했다.
관내 청소년 5,000여명이 방문한 진로 박람회에서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아가는 관점을 확대하고 잠시 힐링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