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간부공무원 갑질예방 및 청렴교육 실시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 및 청렴 실천의지 다짐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01 [07:05]

군포시, 간부공무원 갑질예방 및 청렴교육 실시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 및 청렴 실천의지 다짐

모닝투데이 | 입력 : 2022/11/01 [07:05]

▲ 갑질예방청렴교육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과 반부패 청렴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갑질·부당지시 근절 서약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영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로부터 '조직문화 개선 및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를 주제로 실시했다.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근절과 올해 5월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으로 청렴리더십을 제고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을 다짐했다.

 

군포시는 같은 날 오후 2시 6급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김효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의 사례중심 반부패 법령·제도의 이해’ 주제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공직자로서 청렴은 당연한 의무다시민이 체감할 수 있고 시민 눈높이 맞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포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자율적 반부패 개선 노력을 통한 기관청렴도 향상소통·공감·공정한 청렴실천 공직문화 확립부패 취약분야 중점 개선대책 추진부패통제 및 사전예방시스템 강화 등 4개분야 25개 세부과제를 수립해 추진 중이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청렴역량을 강화하여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군포 구현을 통해 도시가치와 시민행복 향상에 노력하겠다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