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기업 집중 육성 통한 디지털 스마트 도시 안양의 청사진 제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01 [20:17]

미래산업 기업 집중 육성 통한 디지털 스마트 도시 안양의 청사진 제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01 [20:17]

▲ 안양시장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
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준비하는 기반 조성 및 한계 극복을 위해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관내 기업 데이터 정비 및 특화산업 수요조사를 진행했다.

 

본 조사는 2010년부터 안양산업진흥원을 통해 수혜를 받은 기업과 벤처인증기업을 포함한 총 1,213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기업 및 재무 현황을 시작으로 지원내용 및 표준산업분류에 의한 기업의 업종 등을 면밀히 파악하여 안양의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을 목표로 헀다.

 

조사 결과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를 이끌어갈 산업으로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56%), 바이오 헬스케어(53.1%), 스마트 공장(42.4%) 분야를 꼽았으며이외에 안전, IoT, 로봇, XR 산업이 뒤를 이었다.

 

이에 시는 기업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업력분야인원매출 등에 따라 기업 프로필을 관리하고해당 분야를 전략 과제로 삼아 관련 기업 지원에 착수할 계획이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위원회를 구성하여 단기중기장기에 걸친 산업육성 로드맵을 구상 중이며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정부에도 산업육성을 위한 기획서 제출 및 중대형 공모사업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우리 시의 미래 먹거리 산업화를 위한 구체적 전략을 수립하여 디지털 스마트 도시 안양의 청사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