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2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동부지사를 방문해 일일명예지사장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동부지사에서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이해와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김기정 의장은 동부지사 회의실에서 조정철 수원동부지사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이어 동부지사 직원 간담회를 갖고 국민건강보험제도 홍보영상 청취, 주요 현황과 업무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또 시민의 보다 나은 건강권 보장을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내년 초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제도, 지역 협력사업 등에 관한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김기정 일일명예지사장은 종합민원실을 찾아 국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동부지사 직원들을 격려하고, 민원 상담업무 및 고객 안내를 직접 수행하는 활동을 펼쳤다.
김기정 의장은 조정철 수원동부지사장으로부터 일일명예지사장 체험을 통한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 준 의미로 감사패를 받으며 일일명예지사장직을 마무리했다.
김기정 의장은 “일일명예지사장직을 수행하면서 국민건강보험은 우리 사회의 안전망이라는 걸 새삼 느꼈다”며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수원시와 수원동부지사간 협력사업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