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치매예방 18만보 걷기챌린지』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03 [12:59]

구리시,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치매예방 18만보 걷기챌린지』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03 [12:59]

▲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구리시112일부터 122일까지 치매인식개선 및 구리시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함께걷는 치매예방 18만보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행사는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 실천을 통해 치매를 극복하고,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사업 등 치매 관련 사업을 홍보해 치매에 대한 범시민적 공감성을 확대하는 것이 목적이다.

 

참여 희망자는 스마트폰에 워크온 어플을 다운로드 후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또는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가입 후 함께걷는 치매예방 18만보 걷기챌린지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행사 기간 내 18만보 걷기(1일 최대 1만보 인정) 챌린지를 달성한 420명에게는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7, 8개의 치매극복선도단체와 함께 9988 걷기 스탬프 챌린지를 개최해 치매극복걷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이에 다시 한번 걷기 행사 개최를 통해 정기적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 및 치매예방을 도모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을 위한 관리 방법도 배우며,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