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6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 모집...12.6일 까지‘주민자치는 의외로 재밌습니다’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는 11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30일 동안 군포1동, 산본2동, 금정동, 오금동, 광정동, 대야동의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신청을 받는다.
각 동 자치회별로 정원 40명을 모집하며 개인 신청자와 단체 신청자를 각각 70%, 30%으로 구성한다. 연령과 성별을 균형적으로 안배하여 지역주민의 대표성과 다양성을 최대한 확보하는 방향이다.
신청 자격은 해당 동 만 18세 이상 주민으로 주민등록이 돼 있는 거주 주민이거나 해당 동 사업장에 종사하거나 학교, 기관, 단체에 속한 생활 주민으로 주민자치교육 6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신청은 11월 7일부터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gunpotogether@naver.com)과 네이버 폼 등 온라인으로 받는다. 12월 말 공개추첨으로 위원을 뽑게 되며 내년부터 2년간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송부동은 보궐로 추가 위원을 뽑는데 잔여임기인 2023년 12월까지 임기를 채우게 된다.
군포시는 군포1동 등 관내 7개 동의 위원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지역의 문제는 지역을 잘 알고계신 주민들이 결정하는 것이옳다. 주민들이 힘을 모아서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하는 것이 주민자치라고 생각한다”며 “주민자치회 활동을 적극 지지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주민자치회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군포시 자치분권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