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16회 의왕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개최

의왕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 체험 행사 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07 [12:18]

의왕시, 제16회 의왕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개최

의왕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 체험 행사 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07 [12:1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6일 왕송호수공원에서 제16회 의왕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9개 유관단체 및 시민 약 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친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팩을 재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이끼 화분 만들기 ▲재활용 분류 체험 ▲친환경 수세미 뜨기 ▲자전거 발전으로 음료 만들기 ▲친환경 소지품 검사 ▲세대공감 한궁 놀이 등 13개 부스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이웃사랑 나눔 장터도 함께 열렸다.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경자 상임회장은 “다채로운 체험 거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이 습관화될 수 있기를 바라며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최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행사가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인식과 다짐을 새롭게 하고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기후위기 비상행동 선언, 탄소제로 챌린지, 생물다양성 탐사,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