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교육은 친절 다짐문 낭독, 친절 구호 제창으로 진행된다. 친절 다짐문에는 민원인을 맞이할 때첫인사, 눈 맞춤, 정중한 언어, 미소, 정확한 업무처리,끝인사 등 13개 항목의 친절응대 요령이 포함돼 있으며, 직원들이 순차적으로 다짐문을 낭독하고, 선서를 통해 실천 의지를 다진다.
또한, 11월 실천과제로 “밝게 맞이하겠습니다”를 선정해 실천을 통한밝고 활기찬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