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2년 제2회 오산시 아동위원협의회 회의 개최

지역중심 맞춤형 아동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09 [10:43]

오산시, 2022년 제2회 오산시 아동위원협의회 회의 개최

지역중심 맞춤형 아동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09 [10:4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는 지난 8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아동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 제2회 오산시 아동위원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아동위원 협의회 임원을 선출하고, 제2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 및 공공중심 아동보호 체계 추진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번 위촉된 제2회 아동위원 협의회는 앞으로 2년간 아동복지 증진을 위하여 활동하게 된다. 구체적인 활동 사항으로는 ▲정회의 2회 이상 정례회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상하반기 2회이상 추진 ▲역량강화 교육 1회 이상 ▲아동위기아동(e아동행복지원) 및 보호대상아동 가구방문 동행 ▲아동복지지원을 위한 후원발굴(아동발달지원계좌) 등이 있다.

 

또한 지역 내 아동의 생활상태, 가정환경 조사, 아동학대 신고 등의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으로 아동보호 활동 및 아동복지에 관한 조치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김능식부시장은 “협의회에서는 아동학대의 사각지대 발굴과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을 통해 ‘내일을 꿈꾸는 아이 키우는 우리’라는 오산 아동보호 정책 비전에 앞장서 지역 아동의 안정적인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아동위원협의회는 지역사회의 실정에 밝고 사회활동 경험이 풍부하고 아동복지에 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자를 동장의 추천을 받아 위촉하며 지역 내 아동보호 활동, 아동복지에 관한 조치, 아동보호에 관한 관심사항을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