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2회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4 [13:11]

남양주시, ‘제2회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14 [13:1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2회 남양주시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가 지난 12일 남양주유스호스텔(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지역 사회 내 청소년에게 정책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 정책 제안팀 및 청소년 청중 평가단 등 약 50명의 청소년이 대회에 참석했다.

 

올해 남양주시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에서는 여가·문화, 보건·복지, 환경, 진로·교육, 일자리 총 5개 분야에서 정책 제안이 이뤄졌으며, 19개 팀 중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에서는 전동 킥보드 주차 문제 해결(이민정) 청소년 대상 환경 마일리지 통장 개설(임선우, 박주연) 남양주시 지역 내 청소년 시설 확대(이라엘, 서연우) 청소년 참여 기구 인식 강화 및 권리 증진(원상연, 한은서) 청소년 시설 금연 구역 제정 강화(나현서, 이여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정책(박승호, 홍리경)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방안(이현진)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김태형, 김가희) 청소년 마음 약방(이가은) 담배꽁초 수거함 설치(박민재, 김지유, 최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이 제시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연세대학교 이가은 학생이 대상(남양주시장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 총 9팀에 남양주시장상(4),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상(5)이 수여됐다.

 

한편, 시는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등 청소년의 관점에서 공공 정책을 관찰하는 자리를 통해 청소년 정책과 행정을 연계할 방안을 모색하고, 청소년의 주도적인 사회 참여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