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소통으로 혁신 이어간다…제2기 혁신 주니어보드 시작

최대호 시장 “새로운 시각으로 공직문화·정책 이끌어주길 기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1:10]

안양시, 소통으로 혁신 이어간다…제2기 혁신 주니어보드 시작

최대호 시장 “새로운 시각으로 공직문화·정책 이끌어주길 기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16 [11:10]

▲ 제2기 주니어보드 발대식 /안양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 공직문화 혁신과 시민 공감 정책 발굴을 위한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가 제2기 활동을 시작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제2기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이하 제2기 주니어보드발대식과 워크숍이 지난 1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됐다.

 

앞서 시는 공직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중 입문 5년 내외의 직원을 대상으로 제2기 주니어보드 희망자를 공개 모집하고 20명을 4개조로 새롭게 구성했다.

 

2기 주니어보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도 6월까지 조직 내 일하는 방식 개선상향식 소통 기반 마련시민 행복을 위한 창의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날 문제해결 및 협업 역량 강화 워크숍이 진행됐다조별 미션 게임과 브레인스토밍·라이팅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아이디어의 구체화 및 정책화하는 과정을 실습하고 이를 통해 조직 내 회식문화 개선효율적인 업무 공유 방식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발대식에서 “MZ세대의 기대를 혁신의 기준으로 삼아달라며 “MZ세대의 주니어보드가 새로운 시각으로 공직문화와 정책을 이끌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1기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는 지난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조직문화혁신업무환경개선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 등 3개 분야에서 15개 사업을 제안했다신규공무원 익명상담소민원 안내 챗봇시스템 구축 등 13개 사업이 관련 부서에서 검토추진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