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 결과보고회 개최

15일,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 결과 보고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4:24]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 결과보고회 개최

15일,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 결과 보고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16 [14:24]

 화성뱃놀이 축제 결과보고회 /화성시©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는 지난 916일 부터 918일까지 3일간 전곡항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12회 화성뱃놀이축제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축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15전곡항 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제12회 화성뱃놀이축제의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 결과보고회는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참여한 전곡항 주민대표를 비롯하여, 화성서부경찰서, 평택해양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올해 축제의 성과와 아쉬운 점들을 돌아보았다

 

올해 뱃놀이 축제는 문화를 담은 바닷길, 섬을 여는 하늘길을 슬로건으로 육상 해상, 하늘을 넘나드는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의 정체성을 확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특히 올해 처음 시도한 천해유람단(서해랑 케이블카와 전곡·제부마리나 연계), 야간 공중공연 & 드론라이트쇼는 관람객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3년 만에 개최된 화성 뱃놀이 축제는 3일간 87천여명의 관광객이 축제를 방문하여 국내 대표 관광축제의 발돋움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459백만원의 경제적 직접효과를 창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축제장의 혼잡도 개선 및 편의시설 확충하는 등 올해 축제의 아쉬운 점들을 보완방안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문화관광교육국 박민철 국장은 축제의 현장에서 일하셨던 분들의 생생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내년에는 한 단계 더 발전된 화성뱃놀이축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