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세네갈 정부 사절단에‘스마트관광도시’ 우수 사례 전파

16일 수원화성 관광특구에서‘터치수원’·‘XR버스1795행’등 체험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4:18]

수원시,세네갈 정부 사절단에‘스마트관광도시’ 우수 사례 전파

16일 수원화성 관광특구에서‘터치수원’·‘XR버스1795행’등 체험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16 [14:18]

▲ 16일 수원화성 관광특구를 방문한 세네갈 정부 사절단 관계자들과 수원시 공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16일 수원화성 관광특구 일원을 방문한 세네갈 정부 사절단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사업을 비롯한 우수한 디지털 관광 사업 콘텐츠를 알렸다.

 

세네갈 정부 사절단은 수원시 스마트 관광 모바일앱 터치수원’ ‘XR(확장현실버스 1795’ 탑승 국궁(전통 무예 활쏘기등 수원시가 운영하는 관광 콘텐츠를 체험하고스마트관광도시 사업 우수 사례 등을 살펴봤다.

 

사절단은 수원시 관계자에게 스마트관광도시 사업 현황·추진 과정·노하우 등을 질문하고특히 ‘XR버스 1795에 큰 관심을 보였다. ‘XR버스 1795은 확장현실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조선시대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수원시만의 관광 콘텐츠다.

 

수원시는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후 팔달구 행궁동 일원 수원화성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스마트 기술을 결합한 관광 사업을 추진 중이다올해 7월에는 스마트관광플랫폼 터치수원’ 앱을 출시하는 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아시아·태평양 20개 지역(회원국공무원들이 관광 정책 연수 과정에서 수원시를 찾아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우수 사례 등을 살펴본 바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서아프리카 권역의 관광 허브로 평가받는 세네갈을 대상으로 수원시의 우수한 스마트관광도시 사업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수원지역에 특화된 스마트 관광 콘텐츠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곳곳에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네갈 정부 사절단은 한국개발연구원(KDI)과 세계은행이 공동주최한 세네갈 디지털 관광 역량 강화 연수 과정의 하나로 수원화성 관광특구 일대를 현장 방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