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워크숍 개최

‘청년일담! 남양주 청년의 일상을 담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8:14]

남양주시,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워크숍 개최

‘청년일담! 남양주 청년의 일상을 담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16 [18:14]

▲ 남양주시,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워크숍 개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16일 화도읍 동화컬처빌리지에서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약 30여 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일담! 남양주 청년의 일상을 담다라는 주제 아래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 방법, 보고서 작성법, DISC 검사를 통한 자기 탐색과 타인과의 소통, 라탄 나무 공예 체험, 청년일자리사업 영상 시청 및 참여 소감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청년들의 일상 고민을 함께 공감하며, 한 명 한 명에게 메시지 카드를 전달하고 청년들의 꿈, 열정, 도전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광덕 시장은 요즘 청년들의 아픔, 어려움, 상처, 좌절을 공감하며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작지만 진실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다.”라며 청년들이 품고 있는 이 희망 사항이 아닌 현실적인 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청년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안대성 야무진상사 대표는 오늘 응원 메시지와 격려를 받고 큰 힘을 얻게 됐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회사를 남양주시의 중견 기업으로 키워 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갖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주 시장은 청년 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취임 후 첫 조직 개편으로 오는 2023년 청년 전담 부서인 청년정책과를 신설해 청년 복지 증진에 힘쓸 예정이며, 남양주시는 지속 가능한 경제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