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로컬푸드재단, 사랑의 김장 나누기 진행

평택산 배추로 재단 임직원과 김치 생산 전문 로컬푸드 협력업체가 김장 진행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34개소 김장 나눔을 통해 취약계층 먹거리 복지 증진 도모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09:46]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사랑의 김장 나누기 진행

평택산 배추로 재단 임직원과 김치 생산 전문 로컬푸드 협력업체가 김장 진행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34개소 김장 나눔을 통해 취약계층 먹거리 복지 증진 도모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02 [09:46]

▲ 김장 나누기 행사 모습/평택시로컬푸드재단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사장 김준규)이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위한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재단은 지난 1일 평택로컬푸드종합센터 2층 교육장에서 사회적 약자 배려 및 지역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평택 관내 34개소 지역아동센터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날 진행된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취약계층 먹거리 복지 증진을 위한 지역공동체 협력 방안의 일환으로 열렸다.

 

증정된 김장김치는 약 400kg가량으로, 재단이 공급한 평택산 로컬푸드 배추를 주원료로 잔류농약검사와 유해 미생물 검사를 완료한 100%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생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나눔 행사에 참여한 재단 김준규 이사장은 “김치의 날인 11월 22일은 11가지 재료가 어우러져 22가지 이로운 효과를 만드는 김치의 의미를 담고 있다.”라며 “이러한 김치처럼, 재단도 지역공동체와 어우러져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나눔 소감을 전했다.

 

이에, 평택시지역아동센터들을 대표해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이정숙회장은 “재단의 관심과 도움에 감사드린다.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좋은 먹거리를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재단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힘쓰고 함께해주길 부탁드린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증정된 김장김치는 증정일 전일인 11월 30일, 로컬푸드 직매장 입점 협력업체에 재단 임직원이 방문해 해당 업체의 전용 설비와 전문 인력의 도움을 받아 함께 담근 것으로 전해졌다.

 

재단 경영기획팀 최호경 팀장은 “지역 내 HACCP인증 김치 전문 생산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김치의 맛과 영향은 물론 제조과정의 위생까지 함께 고려했다.”라며 “지역공동체 간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로컬푸드가 사용·환원되는 지속 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