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드림스타트,‘도전! 독서골든벨을 울려라’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5:48]

양평군, 드림스타트,‘도전! 독서골든벨을 울려라’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05 [15:4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1월 30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3개소 및 양평교육지원청, 양평초등학교와 함께 ‘제5회 도전! 독서골든벨을 울려라’를 진행했다.

 

‘도전! 독서골든벨’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했으나 올해는 60여 명의 아동이 참여해 서바이벌 독서퀴즈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퀴즈 중간에 패자부활전 게임 등을 함께 진행하며 그 열기를 더했다.

 

이번 독서골든벨의 도서는 ‘벌거벗은 임금님’, ‘알베르트 슈바이처’, ‘신기한 맷돌’에서 출제됐으며,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는 도서로 선정됐다.

 

이날 최종 5인을 선발해 골든벨을 울린 아동에게는 상장과 상품을 수여했으며, 골든벨에 참여한 모든 아동에게는 양평교육지원청과 양평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에서 후원한 학용품 등 기념품과 간식을 지원하며 격려했다.

 

이동규 지역돌봄과장은 “오늘 독서골든벨을 통해 친구들과 경쟁하기보다는 즐겁게 문제를 풀면서 독서의 즐거움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아동들이 보여준 열정과 열기에 박수를 보내며, 협력해주신 지역아동센터, 양평교육지원청, 양평초등학교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12세의 취약계층 아동의 사례관리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 제공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