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뜨거운 겨울운동회 용인농촌테마파크 후끈화끈 대잔치

- 용인시농업기술센터 10일~11일 박 터뜨리기·달고나·군고구마 부스...핫하다 핫해! -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10:35]

용인시, 뜨거운 겨울운동회 용인농촌테마파크 후끈화끈 대잔치

- 용인시농업기술센터 10일~11일 박 터뜨리기·달고나·군고구마 부스...핫하다 핫해! -

김현진 기자 | 입력 : 2022/12/06 [10:35]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전통음식과 민속놀이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뜨거운 겨울운동회‘가 오는 10일~11일 용인농촌테마파크(처인구 원삼면 사암리)에서 열린다.

 

용인시농업기술센터가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겨울운동회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먹거리 체험 및 부스, 전통음식 시식, 겨울놀이 마당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먼저 OX퀴즈, 공 튀기기, 종이컵 쌓기, 박 터뜨리기 등이 펼쳐지는 겨울운동회와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는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한 80가족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현장 접수 레크레이션 활동도 준비했다. OX퀴즈, 종이컵 쌓기 등이 진행되며, 기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그때 그 시절 간식거리였던 달고나 만들기 체험과 (사)한국생활개선회 용인시연합회와 용인시 4-H연합회가 준비한 먹거리 부스도 운영한다. 먹거리 부스에는 군고구마, 군밤, 뻥튀기 등 추억의 음식이 가득하다.

 

우리나라의 24절기 중 22번째 절기인 동지(12월22일)에 먹는 동지 팥죽 무료 시식회도 열린다.

 

또 겨울놀이 마당에서는 딱지치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윷놀이, 고무신 던지기 등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포토존도 조성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밀집 최소화를 위한 지침을 준수해 운영하겠다”며 “이번 주말 용인농촌테마파크를 찾아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