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4회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15:45]

안성시시설관리공단, 4회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09 [15:4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7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4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제3자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그간 공단은 2018년부터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공정한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채용과 관련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반영한 정책 등을 높이 평가받아 2019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래 지속적으로 채용규정 및 운영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공정채용 시스템의 지속 실행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22년 올해에도 채용시스템(프로세스 규정 등), 채용운영(채용공고 둥), 채용성과(신규채용자 만족도 등) 3개 부문 9개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4년 연속 인증 갱신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정찬 이사장은 “그동안 공단은 편견 없는 직무능력중심의 채용을 통해 공공성과 객관성을 기반으로 공정채용문화 정착에 힘써왔다.”며 “4년 연속 인증획득 기관인 만큼 앞으로도 채용정책과 관련한 시민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