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혁신통합민원실(가칭)’명칭 시민 공모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내려받아 12일부터 27일까지 응모해야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12 [10:48]

수원시, ‘혁신통합민원실(가칭)’명칭 시민 공모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내려받아 12일부터 27일까지 응모해야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12 [10:4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내년 3월부터 운영 예정인 ‘혁신통합민원실(가칭)’의 명칭을 12일부터 27일까지 공모한다.

 

혁신통합민원실(가칭)에는 베테랑 공무원이 배치돼 시민의 민원 요구사항을 처리한다. 관련 부서와 소통하며 민원을 처리하는 동안 민원인은 민원실에 마련된 휴게 공간에서 쉴 수 있다. 민원인은 여러 부서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고, 민원상담 공간에서 공무원과 상담을 할 수도 있다.

 

‘시민과 수원특례시가 소통하는 시민 개방형 공간’이라는 특색을 드러내는, 독창적이고 부르기 쉬운 명칭을 응모하면 된다.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www.suwon.go.kr/web/manmin/BD_index.do) ‘공모·신청’ 게시판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거쳐 2차 심사 대상을 선정한 후 내년 1월 26일부터 2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선호도 조사를 할 예정이다.

 

최우수작을 응모한 1명에 20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우수작 2명에 5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선작은 수원시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혁신통합민원실(가칭)은 수원시와 시민이 소통하며 공감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질 높은 통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명칭 공모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