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정책 홍보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 활동 마쳐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09:18]

경기도, 청년 정책 홍보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 활동 마쳐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2/12/15 [09:18]

▲ 경기도청 신청사 전경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청년의 눈높이에서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을 홍보하는 2022년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 2기 20명의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4일 오후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 2기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올 한해 활동 결과 공유와 내년도 활동을 위한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조은주 청년일자리본부장을 비롯해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로 활동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잡아바 크루는 지난해부터 청년 눈높이에서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홍보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고, 온라인 매체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크루들이 모집, 면접수당 지급 인증 기업 등 경기도 청년과 밀접하게 연결된 콘텐츠를 생성해 정책을 홍보했다.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잡아바 크루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370여 개의 콘텐츠를 생산했다. 특히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들에게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에 대한 정책 인지도를 높여 정책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잡아바 크루 2기에 참여한 청년 활동가 A씨는 “기관 홍보와는 별도로 우리 청년들만의 감성으로 직접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며 “잡아바 크루 홍보콘텐츠를 보고 면접수당 정책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는 청년들의 피드백을 받아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채이배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청년층의 참여가 청년 일자리 정책의 체감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보다 많은 청년들이 경기도 청년정책을 경험하고 지원받을 수 있게 청년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홍보 방안을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잡아바 크루들이 홍보한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은 오는 16일까지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1982년 1월 2일생~2004년 12월 31일생)중 올해 면접 경험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는 경기지역화폐로 면접 1회당 5만 원(최대 6회)의 구직 활동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청년면접수당 상담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