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인생다모작학교 4기’ 성료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2:43]

남양주시, ‘인생다모작학교 4기’ 성료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15 [12:4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4일 5060 신중년 생애 재설계 과정인 ‘인생다모작학교 4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신중년의 은퇴 전후 새로운 인생과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남양주 시민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취업 전략, 건강, 경제 등 주제별 맞춤 강의와 체험형 기업 박람회 등 실리적인 내용으로 4주간 진행됐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인생다모작학교’를 통해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형식적이고 뻔한 교육이 아닌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수준 높은 교육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중장년 시민들이 새로운 인생 2막을 설계하고 준비하는 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내년에는 더욱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는 은퇴자와 실직자, 경력 단절 여성 등을 대상으로 인생다모작을 준비할 수 있는 취·창업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중장년 시민들이 취·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진행되는 교육과 관련된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 및 다산서당 알림톡을 통해 공지되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인생다모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