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19 [11:46]

안산시,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19 [11:4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산시는 지난 16일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를 열고 안산지역 복지를 위해 올 한해 펼친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게스트하우스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 보고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협의체 위원들과 실무분과 위원, 동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 종사자 등 올 한해 지역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한 주역 120여 명이 참여했다.

 

보고회는 안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분과 위원들에 대한 표창수여와 함께 한 해의 사업 내용을 담은 동영상 시청, 활동사례 및 소감발표, 2023년 사업계획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및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복지문제 등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민·관 협력 기구다.

 

2005년부터 시작된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산지역에 필요한 사회보장 계획을 수립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강성숙 민간위원장은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민·관 협력기구인 만큼, 시민 삶의 질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순 안산시부시장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복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