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제안 정책 발표

발표회 열고, ‘우리는 수원페이로 버스 탄다!’등5개 정책 제안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22/12/18 [11:28]

‘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제안 정책 발표

발표회 열고, ‘우리는 수원페이로 버스 탄다!’등5개 정책 제안

모닝투데이 | 입력 : 2022/12/18 [11:28]

 이재준 수원시장(뒷줄 오른쪽 6번째)과 수원시 청소년의회 의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 수원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 청소년의회 의원들이 
우리는 수원페이로 버스 탄다!’ 등 5개 정책을 제안했다.

 

수원시가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제안정책 발표회에서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우리는 수원페이로 버스 탄다!(기획경제위원회수원시 자립준비 청년 법률 및 심리 상담 지원·개인형 이동장치(PM) 주차장 확대(복지안전위원회청소년 수련시설 활성화(문화체육교육위원회학교 내 환경교육 개선 방안·플라스틱 컵 수거 기계 설치 시범사업(도시환경위원회등 5개 제안정책을 발표했다.

 

우리는 수원페이로 버스 탄다!’는 지역화폐 사용처에 버스회사를 추가하자는 제안이고, ‘수원시 자립준비 청년 법률 및 심리 상담 지원은 마을변호사와 셰어하우스 CON’의 연계를 지원하자는 것이다.

 

청소년 문화시설 활성화는 문화시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예약 앱을 개발하자는 제안이고, ‘플라스틱 컵 수거 기계 설치 시범사업은 재활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컵을 수거하는 사업을 시범지구에사 운영하자는 것이다.

 

2018년 출범한 수원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을 위한 정책·사업을 발굴해 수원시에 제안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7월 구성된 ‘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는 중학생 10고등학생 11대학생 9명 등 30명으로 구성됐다임기는 1년이다.

 

청소년의회는 시의회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된다청소년 의원은 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수시·정기 회의를 열고 토론한다회의를 거쳐 청소년 정책·사업예산 편성입법 제안 등 의견을 제시한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청소년 의원들이 제안한 정책을 하나하나 살펴봤는데아이디어도 무척 좋고 수준도 높았다며 제안정책에 담긴 청소년들의 고민도 읽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이어 청소년 의원들의 제안한 정책을 꼭 기억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