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에 여주소방서 허광호 소방장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선발대회 최종 결선’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12:15]

경기도,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에 여주소방서 허광호 소방장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선발대회 최종 결선’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2/12/22 [12:15]

 

▲ 1타강사로 선발된 여주소방서 허광호 소방장     ©경기도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올해 경기도소방을 대표하는 성인 소방안전교육 1등 스타강사 이른바 ‘1타강사’에 여주소방서 허광호 소방장이 최종 선발됐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1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성인 소방안전교육1타강사 선발대회 결선’을 개최하고 이 같은 선발결과를 22일 발표했다.

 

허광호 소방장은 ‘화재 전에 꼭 알아야 할 5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의해화재 예방과 화재 초기 대응자 역할의 중요성 등을 각종 사례 분석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그는 심사위원 평가와 청중 평가, 외부강의 평가 등을 더한 총점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해 영예의 1타강사 자리에 올랐다.

 

이날 허 소방장을 비롯해 결선에 오른 5명의 스타강사들은 20분간 강의를 진행해 심사위원 평가(40%)와 청중 평가(40%), 외부강의 평가(20%) 등 3가지 평가 기준을 합산해 순위를 결정했다.

 

대회는 성인 소방안전교육을 주도할 유능한 강사를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열렸다. 각 소방서 자체 선발대회와 5개 권역별 예선전에 이어 지난달 1타강사 선발 본선대회를 열고 결선에 진출할 5명의 스타강사를 선발한 바 있다.

 

조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10‧29 참사를 비롯해 최근들어 안전에 대한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안전교육 중요성 또한 더 크게 부각되고 있다”며“이번에 선발한 1타강사와 스타강사들을 활용해 전국 최고 수준의 소방안전교육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소방재난본부는 다음 달 중 1타강사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