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17:54]

이현재 하남시장,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22 [17:54]

 수상 사진 /하남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남시는 이현재 시장이 시민중심의 적극행정을 펼친 공로로 22일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 조직위원회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혁신행정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현재 시장을 비롯해 김병기 의원김병주 의원어기구 의원홍정민 의원 등이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현재 시장은 민선8기 이후 살고싶은 도시도약하는 하남을 시정 슬로건으로 삼고 시민이 행복한 시정을 펼치기 위해 한류문화 중심도시’, ‘교육특화도시’ 조성을 추진하며 혁신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하남시가 한류의 요람으로 자리잡도록 하기 위해 ‘K-스타월드’ 프로젝트 추진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이를 위해 국무총리실·국토교통부·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부처 면담을 추진하며 규제완화를 건의하고국회토론회 개최를 통한 K-스타월드 조성 필요성 공론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 하남시를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특화도시로 브랜딩하기 위해 (가칭)하남어린이회관·어린이도서관 건립 추진, (가칭)한홀중학교 신설을 통한 과밀학급 해소명문대 캠퍼스 투어 및 학력 향상 프로그램 지원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에도 앞장서고 있다시민들의 여론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취임 이후 열린시장실·이동시장실을 운영하며 소통을 강화하고주민 민원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시민참여 주간회의와 시민참여 혁신위원회정책모니터링단을 도입해 시민들과 함께 시정 방향을 논의하고강남과 경쟁하는 살고싶은 도시도약하는 하남을 만들기 위해 지방자치 행정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강남과 경쟁하는 하남을 시정 목표로 정하고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생활밀착형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1등 지방자치 혁신행정을 펼쳐 시민들이 자부심을 갖고 생활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하남시장애인체육회장인 이현재 시장은 21일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주관 ‘2022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우승기 봉납 및 표창 수여식에서 지도자교실 시·군장애인체육회 대상 시상 부문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