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2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서 ‘우수상’ 수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3 [11:02]

시흥시, 제2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서 ‘우수상’ 수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23 [11:0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가 지난 20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개최된 제2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大賞) 시상식에서 시·군과 개인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평생학습에 기여한 개인, 기관, 단체를 시상해 평생학습 저변을 확대하고, 관계기관 및 학습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고자 제정됐다.

 

평가는 개인, 기관·단체, 시·군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는데, 시흥시는 개인과 시·군 2개의 부문에서 모두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앞서 지난해에는 참이슬평생학습마을학교가 기관단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시·군 부문의 심사 기준은 평생학습 사업의 특성화, 사업 운영, 사업 확대, 사업 환류 등으로, 경기도 평생학습 발전에 모범이 되는 사업인지의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신청서를 통한 서면 심사와 대면 심사를 통해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시흥시는 개인 부문에서 ‘비대면 학습동아리 활동의 개척자’인 강동련 정왕권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장이 우수한 평생교육 활동가로 인정받은 데 이어, 시·군 부문에서는 ‘주민 스스로 삶을 바꾸는 주민학습 공론장’ 마을회담 사업이 생활권 중심 주민주도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흥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수상이 시흥시 평생학습의 우수사례가 널리 인정받고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시흥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2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우수상 수상과 관련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