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경기국제공항 관련「갈등관리 전문가 간담회」개최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갈등 해소 및‘23년 추진 방향 논의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3 [11:31]

수원시, 경기국제공항 관련「갈등관리 전문가 간담회」개최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갈등 해소 및‘23년 추진 방향 논의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23 [11:31]

 간담회 사진 / 수원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는
22일 경기국제공항 건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갈등관리 전문가간담회를 열고 갈등 해소 방법과 ‘23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공항이전과장, 공항지원과장 및 경기국제공항 화성유치위원회회장, ‘수원시 군 공항 이전 지원 조례 제4조의2(전문지원단 구성·운영)’에 따라 수원시에서 선정한 갈등관리 전문가 3, 갈등조정관 1명 등 10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경기국제공항 건설사업 추진사항을 설명하고, 올해 이해관계자와나눈 인터뷰 내용을 공유하며 내년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경기국제공항 관련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과 대응 방안에 대한 다양한의견들이 오갔다.

 

문용갑 갈등관리 전문가는 갈등관리와 연계하여 갈등을 완화할 수 있는 홍보 방향을 설정해야 하며, 유치 지역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한 불필요한갈등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자문했다 또한 인터뷰 대상을지역별, 성별, 연령별 등 구체적으로 세분화하여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수렴할 것이라며 내년도 추진 계획을 설명했다.

 

안효상 공항지원과장은 전문가와 시민단체의 다양한 의견 공유를 통해 갈등 해소를 위한 관점을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라며 수원시는 논의에만 머물지 않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갈등 해소방안 마련을 통해 갈등해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지속적으로 갈등관리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해 효과적인 갈등 해소방안에 대한 의견수렴과 논의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