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김동연 경기지사에 공항버스 문제 협조 요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5 [13:08]

정명근 화성시장, 김동연 경기지사에 공항버스 문제 협조 요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25 [13:08]

 김동연 경기도 지사와 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22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화성시 현안사업에 대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구했다.

 

이날 정명근 화성시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만남은 화성시 안녕동에 위치한 반도체 제조 장비 생산판매업체 제우스에서 열린 김동연 도지사와 함께하는 화성 기업인 100인과의 맞손토크를 통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동탄2신도시~김포공항 버스노선’ 조기 개통과 병점~봉담~김포공항 버스노선’ 신설에 대해서 건의했다.

 

정 시장은 김포공항 방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노선 부족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이 야기되고 있다며 김포공항 버스 노선의 조기개통과 신설로 통행시간 단축 및 통행비용 감소 등 시민 편의가 증진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동연 경기지사는 사업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경기도 차원에서 화성시에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관련 실무부서를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연 도지사와 함께하는 화성 기업인 100인과의 맞손토크는 경제성장률 정체와 성장 잠재력 한계 위기에 직면해 있는 국내 기업의 현실을 돌아보고 업계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엄재훈 삼성전자 부사장김동한 현대차 남양연구소 상무이종우 제우스 대표 등이 참석해 미래산업의 추진방향과 경기도·화성시의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