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팔당수력발전소와 함께하는 ‘팔당대첩 프로젝트’ 사업 성료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7 [17:40]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팔당수력발전소와 함께하는 ‘팔당대첩 프로젝트’ 사업 성료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27 [17:4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는 한수원㈜팔당수력발전소(소장 김종식)와 함께 지난 3월부터 와부읍, 조안면 저소득 복지취약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 팔당대첩 프로젝트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저소득 복지취약가정을 위한 팔당대첩 프로젝트는 마트장보기 비용을 지원하는 희망푸드마트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밑반찬 지원사업 등 인간의 기본적인 3가지 욕구인 의식주를 중심으로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팔당수력발전소는 올해 4천만 원의 사업비를 남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으며, 이 후원금은 희망푸드마트사업 400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 41가구, 밑반찬 998가구를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최근 희망푸드마트 사업 서비스를 지원받은 박 모 씨는 홀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저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필품과 식료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장보기 비용을 지원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기수 남부희망케어센터장은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팔당수력발전소의 지원 사업을 통해 많은 이웃들에게 폭넓은 도움을 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팔당수력발전소와 꾸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사회복지 서비스가 골고루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팔당수력발전소는 지난 2013년부터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남양주시 복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