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3년 공공갈등관리 업무 추진을 위한 경기도 갈등 컨설팅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8 [15:52]

광주시, 2023년 공공갈등관리 업무 추진을 위한 경기도 갈등 컨설팅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28 [15:5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광주시는 
28일 경기도 민관협치과 소속 전문 갈등조정관과 함께하는 ‘2023년 광주시 공공갈등관리 업무 추진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경기도는 2018년 민관협치과 조직을 신설하고 기업체행정기관에서 갈등 분야 업무를 담당하던 전문가들을 갈등조정관으로 임용해 지역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조정하고 민원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광주시는 도내 시·군 중 최초로 시·군 대상 갈등관리 컨설팅을 추진하게 됐다.

 

번 컨설팅에서는 광주지역 담당 갈등조정관(이성재)이 직접 참여해 광주시에서 추진하는 정책사업계획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 사례 전반에 대한 자문을 진행했으며 각종 인허가교통도로 등 개발행위와 소음먼지 등 생활 불편에 대한 다수인 민원 사례를 통해 공공갈등해결을 위한 관리와 사전 예방 등 실무적이고 현실적인 컨설팅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기도 갈등 컨설팅을 통해 갈등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실무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며 컨설팅을 통해 민선 8기 정책사업을 추진하는 데에 생길 수 있는 공공갈등을 예방·관리해 시민 불편을 없애고 행정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