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열린(이동)도서관 운영 협약 체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8 [16:05]

남양주시, 시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열린(이동)도서관 운영 협약 체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2/28 [16:05]

▲ 남양주 시청사 전경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
는 문화소외지역 및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열린(이동)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단법인 남양주시새마을회를 수탁자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열린도서관은 대형버스 2대의 내부를 도서관으로 개조해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주거밀집지역,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등 관내 70개소를 2주에 1회씩 각각 순회하며 운영되고 있다.

 

, 사람, 온기의 소통 창구인 열린도서관은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큰 글자 도서, 다문화 관련 도서를 비치하는 등 시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소통하는 독서 공간으로 마련된다.

 

시는 민간위탁 공고 후 심의위원회를 거쳐 남양주시새마을회를 열린도서관 운영 단체로 재선정했으며, 앞으로 시민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정보 소외 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열린도서관을 통해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정보 취약계층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열린(이동)도서관은 남양주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