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 2023년 첫 사업‘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 참여마을 모집
‘2023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신청을 받고 진입마을 10개소, 발전마을 5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 신청 전 사업설명회는 1월 13일 오후 2시 안성맞춤아트홀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사업설명회에 참가하고 싶은 마을은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담당자에게 사전접수를 하면 된다.
오는 3월~4월에는 ‘조직화 아카데미’, ‘마을공동사업 컨설팅’을 통해 우리 마을을 알고 우리 마을의 문제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현장수업과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입마을은 각 마을공동체별 사업비 3,000만원, 마을공동형 인건비 2,000만원 등 총 5,000만원이 지원되고, 발전마을은 각 마을공동체별 사업비 5,000만원, 마을공동형 노인일자리 인건비 2,000만원 등 총 7,000만원이 지원돼 각 마을특색에 맞는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사업은 특산물 생산 판매, 농산물 공동경작 판매 등 각 마을에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공동 사업으로 진행함과 동시에 소득증진이 될 수 있는 소득과 연계한 마을공동체 사업을 준비하면 된다.
사업 진행 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이며, 마을사업에 참여하는 대표 (이·통장)를포함한 주민 20명 이상을 참여 조건으로 하고 있다. 마을공동형 노인일자리 참여 자격은 만60세 이상(주민등록 기준)이다.
이번 공모사업 관련 상세내용은 안성시청(안성소식-고시/공고),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공지사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