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2동,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1/12 [14:34]

영통2동,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1/12 [14:34]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중인 모습 / 영통구청©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특례시 영통구 영통2동은 지난 11일 겨울철 취약계층을 사전에 발굴하여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실업, 한파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취약계층의 위기 상황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영통2동 동장 및 직원들이 참여하여 망포역 인근 편의점, 식당, 고시원 등 생활업종에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물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어려운 이웃을 알게 된 경우 신고해주길 당부했다.

 

영통2동은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로 선정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위기상황을 파악하여 긴급지원, 기초생활보장수급 등 공적 지원과 민간자원을 적극 연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옥인 위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에 대한 관심이 바로 복지의 시작이다. 한파와 코로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신고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영화 영통2동장은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 제고와 위기가구 선제적 대응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