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성료

-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연계 초·중학생 33명 모의창업 스쿨 수료 -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1/13 [11:35]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성료

-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연계 초·중학생 33명 모의창업 스쿨 수료 -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1/13 [11:3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이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은 4일에 걸쳐 ▲오리엔테이션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가 정신과 창업 창직 ▲커뮤니케이션 설득법 ▲스튜디오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이력서 만들기 ▲전문가와 함께하는 MBTI검사 및 성향 분석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 ▲아이템 현실화하기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활동 중심 교육을 운영했다.

 

이에 참가 학생들은 개인별 성향 분석을 통한 팀 구성, 아이템 발굴, 젊은 사업가 멘토링, 아이템 홍보, 프레젠테이션 제작, 개인 프로필 촬영, 사업계획서 작성, 아이템 현실화, 투자유치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올해 처음 운영된 이번 ‘안성맞춤 모의 창업 스쿨’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연계해 전 과정을 교수 및 전문 강사, 사진작가로 강사진을 구성해 알차게 운영됐으며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유하면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4일이라는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다”며 “안성시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