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장애인체육회-한신대 특수체육학과 업무협약 체결

- 지역사회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한 협조 및 장애인 체육 선진화 노력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1/31 [15:56]

오산시장애인체육회-한신대 특수체육학과 업무협약 체결

- 지역사회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한 협조 및 장애인 체육 선진화 노력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1/31 [15:5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권재)는 30일 오산문화스포츠센터 2층에서 장애인체육 저변확대와 복지증진을 위해 한신대학교 특수체육학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 한현구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임종민 한신대학교 특수체육학과장 등이 참석해 현장 실무교육을 통한 장애인 스포츠 지도 전문 인력 양성에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종 대회 관련 경기 지원, 대회 홍보 등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내용으로 ▲협약기관의 활동 및 대회 지원 ▲장애인 체육 활동 체험 공간 제공 ▲학생 현장실습을 통한 직업교육 강화 및 현장 실무 적응 능력 배양 ▲기타 두 기관의 상호협의를 통한 업무협조 및 정보제공 등으로 장애인 복지 증진 및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임종민 특수체육학과장은 “학생들에게 현장실무교육과 현장실습체험 기회 제공은 정말 큰 도움이 된다”라며 “각종 대회 개최 시 최대한 많은 협조로 오산시 관내 장애인 체육 분야에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산시장애인체육회 이권재 회장(오산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며 “관내 교육기관의 협약으로 양질의 장애인 체육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여 오산시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