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지난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임병주 부시장 등 공직자 15명이 참석한가운데, 민원처리 단축 향상을 위한 민원처리 개선 추진단(TF팀)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단축률 향상과 연관성이 높은 8개 부서, 41개 사업에 대하여 “민원처리 인식 개선”, “처리 단축률 50% 달성”, “인․허가 민원처리 개선”이라는민원처리 개선 3대 목표를 설정하였다.
또한, 민원처리 교육 실시, 매뉴얼 안내, 민원 처리기간 단축 설정 및 모니터링을강화하며, 실무종합심의회 강화 등을 통해민원처리 담당자의 관심도 제고 및업무의 신속성,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임병주 부시장은 보고회에서 “시민 감동 행정의 기본은 신속한 민원처리”라며 시민이요구하는신속한 민원서비스에 대한 공무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안성시는 민원처리 단축 실적 등에 따라분기별로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을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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